Skip to main content

세계식량계획(WFP)은 다양한 분야의 전문지식을 갖춘 싱크탱크 및 학계와 오랜 파트너십을 맺고 있습니다.

비상사태 대비, 영양, 식량 안보, 안전망, 식품 안전, 공급망 관리물류뿐만 아니라 공중 보건농업 개발 분야의 기관들은 기아 없는(zero hunger)세상을 위한 길을 열어줄 독자적인 노하우를 갖고 있습니다. 이러한 파트너십의 대부분은 지리적 위치를 기반으로 하며, 특정 지역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이러한 전문 파트너와의 고유한 협업을 통해 세계식량계획은 최신 연구 결과를 습득하여 이를 실제로 인도적 문제와 개발 문제에 적용하고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조기 경보 데이터에 초점을 둔 여러 파트너십의 경우에도 이들 기관이 공유한 분석 결과와 도구가 세계식량계획의 위기 대응에 즉각적인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한편, 세계식량계획은 현지 커뮤니티에 연고가 있으므로 연구기관과 현장 작업 사이의 가교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협력관계를 통한 연구는 기아와 영양 문제를 글로벌 의제로 다루게 하며, 전 세계, 국가 및 지역 차원에서 정책입안자들에게 주의를 상기시킵니다. 연구 결과를 통해 지원 활동을 이끌어내고 증거에 기초한 정책 수립이 가능하며, 기후변화에서 회복력에 이르는 다양한 분야의 프로그램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세계식량계획의 전체 파트너 중 약 16%가 학계 및 싱크탱크입니다. 세계식량계획의 협력 기관에는 국제식량정책연구소(IFPRI), 스위스연방공과대학교, 유럽중기예보센터 및 미국항공우주국(NASA)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