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21세기를 들어 모잠비크에서 발생한 열대성 폭풍 가장 강력했던 사이클론 이다이(Idai)는 3월 14일 밤, 해안 도시인 베이라(Beira) 지역에 상륙했습니다.

사이클론 이다이가 지나는 경로에 위치해 있던 약 185명의 사람들이 피해를 입었으며 현재 인도주의 지원이 절실한 상황입니다. 피해 지역의 도로, 교량 및 기타 주요 인프라가 손상되었으며, 옥수수 등의 주식을 재배하던 40만 헥타르 이상의 농지도 함께 피해를 입었습니다. 축산과 수산 등의 생계와 직결되어 있는 산업들도 심각한 피해를 입었습니다.

인명 피해는 수백 명에 이르지만 정확한 수는 아직까지도 가늠하기 어렵습니다. 우선은 생존자들이 생명의 끈을 놓지 않도록 긴급 식량과 의료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WFP는 사이클론에 대한 즉각적인 대응을 하며 긴급 구호 활동을 펼쳐나가고 있으며 170만 명의 피해자들에게 도움의 손길을 뻗고자 합니다

185만 명
인도적 지원이 필요한 사람들
170만 명
긴급 식량 지원 대상
1억 4천만 달러
3개월 간 170만 명에게 식량을 제공하기 위해 필요한 기금

모잠비크 피해에 대응하기 위해 WFP가 펼쳐나가고 있는 활동

  • 식량 지원

    베이라 주변 학교와 교회로 대피한 사이클론 피해자들에게 밀이나 옥수수로 만든 영양 강화 식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 WFP는 사이클론 피해로 고립된 남하탄다(Nhamatanda), 부지(Buzi), 치모이오(Chimoio) 지역의 수재민들에게 60,000 키로의 영양 강화 비스킷을 공중 투하(Airdrop)로 전달했습니다.
  • 수송 역량

    WFP가 운영하는 유엔 인도주의 항공 서비스(UNHAS)는 3대의 MI-8 헬기를 활용하여 피해 지역에 식량과 물, 의약품, 텐트 등의 긴급 구호 물품과 구호 활동가들을 안전하게 수송하고 있습니다. 또, WFP는 8천 키로의 용량을 가진 전용 화물 항공기를 투입하여 구호 활동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 비상 통신망 구축

    정부와 인도주의 파트너들이 더 빨리 피해에 대응 활동을 펼쳐나갈 수 있도록 주요 통신망 구축에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생명을 살리는 일에 함께해주세요

사이클론 이다이 피해자들이 생명의 끈을 놓지 않도록 도와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