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예멘은 WFP의 가장 큰 긴급 구호 사업 현장입니다. 매달 가장 취약한 1200만 명에게 식량을 전달하는 것을 목표로 구호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현재 예멘은 전례가 없던 수준의 식량 부족을 겪고 있으며, 수백만 명이 고통받고 있습니다. 지속적인 인도적 지원에도 불구하고, 1590만 명이 매일 아침 굶주린 채 눈을 뜹니다. 이 숫자는 현재의 식량 지원이 중단될 경우 2000만 명까지 오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예멘의 어린이 영양 실조율은 세계에서 가장 심각한 수준이며, 상황은 계속 악화되고 있습니다. 최근 조사에 따르면 세 가구 중 한 곳꼴로 식단이 불규칙하며, 채소나 유제품, 육류를 거의 섭취하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300만 명에 가까운 임산부와 5세 미만 아동은 영양실조를 예방하거나 치료하기 위한 지원이 필요합니다. WFP는 이들 모두를 돕기 위해 2019년 집중 지원을 늘리고자 합니다.

외상으로 음식을 살 수밖에 없는 가정이 전체의 절반 이상입니다. 공공분야 직원들의 급여는 2016년 9월 이후 끊겼고, 이로 인해 예멘 총인구의 30%가 타격을 입었습니다.

예멘의 인도주의적 현실은 극도로 취약하기 때문에 식량이나 연료, 의약품 공급에 차질이 생기면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기아와 죽음에 더 가까워집니다. WFP는 가장 굶주린 사람들에게 도달하기 위한 도움이 시급합니다.

2000만 명
지원을 멈출 경우 식량난에 시달릴 사람
150만 명
매달 WFP의 지원을 받는 여성 및 5세 미만 아동
1200만 명
2019년 WFP의 지원 대상

예멘 긴급 구호 현장에서 WFP의 역할

  • 식량 지원

    WFP는 2019년 식량 또는 바우처 지급을 통해 1200만 명을 지원할 계획입니다. 6명 가구가 매달 밀가루, 콩, 기름, 설탕과 소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선박 지원

    WFP는 자체 수송 체계(Logistics Cluster)를 통해 아덴(Aden)과 지부티(Djibouti) 항구를 오가는 선박으로 인도주의 단체 직원과 활동가들을 지원합니다.
  • 유엔 인도주의항공서비스(UNHAS)

    WFP가 관리하는 '유엔 인도주의항공서비스(UNHAS)'는 지부티(Djibouti), 사나(Sana), 암만(Amman)을 오가며 인도주의 단체 직원과 활동가들을 현장으로 안내합니다.

후원이 필요합니다

WFP는 세계 최악의 기근 위기 중 하나로 떠오르고 있는 상황에서 가장 긴급히 지원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식량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2019년 WFP는 예멘 전역에서 1200만 명에서 100% 식량 및 영양 지원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 목표에 따라 2019년 WFP는 매달 작년동월대비 1억7600만 달러의 예산이 더 필요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목표 달성을 위해 WFP는 2019년 15억 달러가 더 필요합니다.

어떻게 도울 수 있을까요?

긴급 구호 현장에 도움의 손길을 보내주세요. 현재 예멘과 같은 나라들은 WFP의 식량 지원에 의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WFP의 자원은 제한적입니다. 지금 바로 그들의 생명선이 되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