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유엔세계식량계획(WFP)은 혁신적인 글로벌 파트너십에 대한 오랜 경험을 바탕으로 기술 지원지식 이전 그리고 재정적 기여를 통해 민간 부문과의 의미 있는 파트너십을 구축하여 글로벌 문제를 해결할 뿐만 아니라 주목할 만한 사업 성과를 창출합니다. 각 파트너와 협력하여, 우리의 관심사와 목표 사이의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는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현하고 소중한 전문지식을 공유함으로써 관련 사업이 제로 헝거(Zero Hunger)에 한 걸음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게 될 것입니다.

WFP는 거의 모든 업계의 글로벌 리더와 협력하여 '지속 가능한 발전 목표(SDG)'에 대해 측정 가능한 공유 가치를 창출합니다. 그 두 번째 목표인 제로 헝거(Zero Hunger)는 우리의 단합된 노력의 성과를 가늠하고 평가할 수 있는 확실한 로드맵을 제시할 것입니다.

2030년까지 이 두 번째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WFP는  파트너가 보유한 최상의 정보와 전문지식 및 업계에서 차지하는 위상을 활용하여 조직의 운영을 강화하고 널리 메시지를 전파하며 원조 프로그램을 위한 재정을 지원하고 전 세계가 직면한 중요 문제에 대해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시할 것입니다.

 

“마스터카드는 훌륭한 파트너십을 통해 좋은 기회를 찾아내고 획기적인 경험을 쌓을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유엔세계식량계획(WFP)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기아 없는 세상이라는 원대한 비전에 기여하게 될 것입니다.” 

- Ajay Banga, 대표이사 사장, 마스터카드 월드와이드

WFP와의 파트너십은 어떤 의미를 가질까요?

기업의 70%가 향후 5년간 지속 가능한 발전 목표(SDG)를 자사의 사업 계획에 통합할 예정입니다.
소비자의 94%가 사회적 양심을 지닌 기업의 제품으로 바꿀 의사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근로자의 74%는 자신의 직장에서 사회 및 환경 문제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질 때 더 큰 성취감을 느낀다고 답변했습니다.

WFP와 파트너가 되는 방법

자금 지원
기금은 특히 긴급 상황 시 오지나 위험 지역에 있는 사람들을 돕기 위한 가장 기본적이고 유용한 수단입니다. WFP기금은 학교 급식(School Meals)이나 취로사업(Food For Work) 또는 긴급 구호 요청 지원과 도움이 절실히 필요한 지역에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데 사용됩니다.
후원 및 지원 활동
연구 활동 및 획기적인 보고서 작성을 후원하고 정책 변경을 위한 연합에 가입하거나 직원 및 고객들에게 우리의 프로그램에 대한 인식을 높임으로써 WFP의 지원 활동에 동참할 수 있습니다. WFP는 파트너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고객과의 소통 채널에 기부 기회를 소개하고 역동적인 콘텐츠와 감동적인 이야기를 통해 고객과 소비자의 참여를 확대할 것입니다.
사업 전문성 공유
파트너의 소중한 전문지식은 결제 과정의 간소화, 데이터 분석의 질 향상, 현장 직원 교육 및 구호 식품의 질 향상 등 그것이 어느 분야이든 우리의 활동에 효과적인 도움이 될 것입니다. 파트너는 인적 자원과 기술 및 기법을 공유함으로써 우리의 활동을 개선하고 우리가 돕는 사람들의 삶에 큰 영향을 주게 될 것입니다.

파트너 소개

WFP는 기아 종식을 위한 지속적인 해결책을 찾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유수의 기업 및 재단과 함께하고 있습니다.  인도주의적인 글로벌 파트너(Global Humanitarian Partner) 는 어려움을 겪는 가정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특별하고 확장 가능하며 혁신적인 솔루션을 찾는 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그들은 제로 헝거에 투자하는 것이 70억 인구 모두가 글로벌 경제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잠재력을 실현하여 보다 안전하고 번영하는 세상을 만든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아래에서 인도주의적인 글로벌 파트너(Global Humanitarian Partner)부터 제로 헝거 챔피언(Zero Hunger Champion)기업 후원자(Corporate Supporter)재단에 이르는 WFP의 민간 부분 파트너를 만나 보십시오.

인도주의적인 글로벌 파트너(Global Humanitarian Partner)

마스터카드
마스터카드와 WFP는 통합된 기부 플랫폼을 통해 전 세계에서 소외되고 굶주림을 겪는 인구의 필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마스터카드는 전 세계의 고객과 소비자 참여를 장려하여 WFP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고 모금 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
DSM
식품 강화 분야에서 최첨단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DSM는 WFP와 협력하여 영양을 개선하고 미량영양소 결핍에 따른 '보이지 않는 기아'를 퇴치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
LDS Charities
예수그리스도 교회의 인도주의 교파는 긴급 상황 시 굶주리고 고통받는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WFP에 중요한 자원을 지원합니다. 또한 LDS Charities는 어린이와 소규모 영농인을 지원하는 WFP의 학교급식 프로그램에 재정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
KFC (및 Yum! Brands)
KFC는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레스토랑 기업으로서, 수상 경력이 있는 기아 종식에 초점을 둔 세계 최대의 소비자 지원 활동인 'Add Hope'를 통해 WFP와 협력 관계를 맺고 있습니다. 매년 KFC는 전 세계 고객과 직원을 통해 WFP모금 활동을 벌이고 있으며 WFP를 널리 알려 왔습니다. 얌브랜드(Yum Brands)와 2007년 협력 관계를 맺은 이후 4억 6천만 개의 학교 급식을 제공하였습니다. 자세히 보기.

제로 헝거 챔피언(Zero Hunger Champion)

 

네덜란드의 National Postcode Loterij는  SAFE Stoves와 같은 특별 프로젝트에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금을 편리한 형태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



까르띠에 자선 재단(Cartier Charitable Foundation)은  부르키나파소, 부룬디, 모잠비크에서 WFP의 자체 학교급식 프로그램을 지원하여, 아이들의 성장과 소규모 영농인 육성 및 지역사회 개발을 돕고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



MBC 그룹의 자선 기구인 MBC Hope는 이집트, 요르단, 레바논에서 학교 급식을 제공하고 팔레스타인, 이라크, 예멘 및 소말리아에서 어려움에 처한 가족들에게 매우 중요한 식량을 제공함으로써 2013년부터 WFP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아랍권 최대의 미디어 그룹인 MBC는 또한 WFP의 활동을 지지하며, 수백만의 TV 시청자와 소셜 미디어 팔로워가 제로 헝거에 참여할 것을 독려하고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



펩시코 재단(PepsiCo Foundation) 과 WFP의 파트너십은 더 건강한 인류와 지구의 미래에 투자함으로써 지속 가능한 성장이라는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



스탑 헝거(Stop Hunger)는 Sodexo의 기부기금으로서, 바우처 및 식품서비스 관리 분야의 전문성을 통해 학교 급식 프로그램을 위한 WFP의 지역 소싱 업무를 개선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또한, 비상사태 시 기금 모금 캠페인을 통해 재정적으로 WFP를 지원합니다. 자세히 보기



유니레버(Unilever) 는 영양, 건강 및 마케팅 분야의 전문성과 함께 거대한 고객층을 활용하여 기금을 모으고 WFP를 알리는 데 노력하고 있으며, 여기에는 특히 크노르(Knorr) 브랜드의 역할이 큽니다. 자세히 보기



보더폰 이집트 재단(Vodafone Egypt Foundation) 은 2011년부터 이집트에서 성분을 강화한 대추야자 바(bar) 제품을 매일 제공하고 가정 형편에 따라 월별로 집에 음식을 가져갈 수 있게 하는 등의 혜택을 제공하여 WFP의 학교 급식 프로그램을 지원해 왔습니다. 또한 현재 이집트 북부의 학교부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

 

 

기업 후원자(Corporate Supporter)

Bank of America Charitable Foundation

BASF Stiftung

Carrefour Foundation

Choithrams International Foundation

HNA Group

International Paper Company

Kemin Industries

Kerry Group

Louis Dreyfus Foundation

METRO Group

Michael Kors

River Star Foundation

Table for Two

Tencent Foundation

UNA Sweden

UPS Foundation

 

 

재단

WFP와 주요 자선단체 간의 파트너십은 기아 퇴치 노력을 지원하고 조직 역량을 강화하며 WFP의 전략 개발을 심화하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재단과의 협력을 통해 WFP는 도움이 절실한 지역사회에 큰 도움을 줄 수 있는 혁신적인 프로그램을 시행할 수 있습니다.



빌&멜린다 게이츠 재단(Bill & Melinda Gates Foundation)의 지원으로 WFP는 개발도상국의 식량 안보를 저해하는 시급한 문제에 대처하고 있습니다. 프로젝트는 WFP가 소규모 영농인으로부터 구매량을 늘리는 데 중점을 두고 WFP의 식량 안보 분석 서비스(Food Security Analysis Service)를 지원하여 각 국가가 식량 불안정을 종합적으로 평가하고 대응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



어린이 투자기금재단(Children's Investment Fund Foundation, CIFF) 은 WFP를 도와 2세 미만 유아의 영양을 개선하기 위한 “Right Foods at the Right Time(적절한 시기에 올바른 음식을 먹입시다)” 캠페인을 전개하여 유아의 발육 저해를 예방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어린이 투자기금재단은 WFP와 함께 말라위에서 2세 미만 유아 4만 2천 명과 5만 7천 명의 임산부 및 수유부에게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



록펠러 재단(Rockefeller Foundation) 은 WFP가 자연재해 지원 프로그램 개편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는데, 이 프로그램은 임시 프로그램에서 아프리카 사람들의 기후 관련 식량 위기에 대처에 초점을 둔 리스크관리 시스템으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



빅하트 재단(The Big Heart Foundation) – 자세히 보기.